바로가기 열기

로고 모바일

학부 공지사항

학부 공지사항
글 보기
[전체] [대학 공지] 2022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기간 안내
작성자 한림대관리자 날짜 2022-02-23 14:41:26 조회수 9881


2022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기간 안내


2022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기간 일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해 드리오니, 학생 여러분께서는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수강신청 변경 기간: 2022. 2. 28.(월) 10시 ~ 3. 4.(금) 17시

2. 신청대상: 본교 재학생 (휴학생은 신청 불가)
  - 복학 예정자는 복학처리 완료된 경우 신청 가능(복학 관련은 소속 학과/전공 행정실 문의)
    (학생정보시스템 『학사행정』 → 『학적』 → 『학적조회』 상단 “학적상태” 확인 가능)

3. 신청방법
  ■ 웹 수강신청 (크롬,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.)
    ① 학교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(https://www.hallym.ac.kr/)
    ② 수강신청 사이트 바로 접속 (https://haksa.hallym.ac.kr/hluv/)
  ■ 모바일 수강신청
    ‘한림대 수강신청’ 앱 설치(기 설치자는 업데이트 후 사용) → 로그인 → 수강신청
(주 사용방법은 수강신청사이트 및 모바일 앱 접속 후 사용자 매뉴얼(WEB, 모바일용)을 다운로드 가능하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
4. 개설강좌 및 시간표 조회: 수강신청 사이트 로그인 후, ‘조회’ 탭에서 확인 가능
  ※ 각 강좌별 세부내용 문의:학과/전공 교학팀
    (연락처: 한림대학교 홈페이지 상단 『전공』에서 각 단과대학/스쿨 및 학과/전공 행정실 연락처 확인 가능)

5. 온라인 강좌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
  - 수강신청 시 온라인수업 유형 확인 후 신청
  - 강의실 이동 시간 및 실시간 온라인 수강여건 등을 고려하여 신청
  - 100% 온라인 수업 중,
    ① “이러닝”은 시간표 중복 없이 수강 가능
    ② “화상강의”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므로, 시간표 중복 시 수강 불가

온라인 형태 구분온라인수업 유형온라인
유형별
운영 부서
각 강좌별
수업관련 문의
100% 온라인이러닝 (구 동영상콘텐츠)원격교육
지원센터
수업별
각 학과/전공 교학팀
화상강의 (구 실시간화상강의)
온/오프라인 혼합
(혼합비율 및 시간은 강좌별 상이)
혼합형 학습
플립러닝교육혁신센터
e+문제기반 학습
e+프로젝트기반 학습
적응형 학습


6. 수강신청 대기자 시스템 관련 유의사항
  - 위 안내된 수강변경기간동안 대기자 순번은 초기화되지 않으며, 변경기간이 완전히 종료된 이후 초기화
  - 대기자로 신청된 경우는 수강신청 확정된 것이 아니므로 유의하여 신청
    (초기화 이후 수강최저학점 미달에 유의)
  - 수강변경 기간에는 장바구니를 사용하지 않음

7. 향후 수강관련 일정 (예정)

구분일정
폐강과목 확정3. 8.(화) 오후 중 예정
폐강과목 신청자 추가 수강신청3. 10.(목) 오전 10시~17시
수강철회 및 대체재이수 신청3. 14.(월) 10시~ 16.(수) 17시

※ 일정 변동 시 향후 재공지 예정

8. 수강 철회에 관한 사항 안내
  ① 변경기간 이후 수강신청한 과목을 철회하려는 경우, 수업일수 1/4 이전의 정해진 기간 내에만 신청 가능
  ② 부득이한 사유로 정해진 기간 외 철회가 필요한 경우, 구체적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해당 과목 담당교원 및 학생 소속 단과대학/스쿨 학장의 승인을 받아 철회 가능
    (단, 기간 외 철회한 경우 해당 학기 성적이 3.75 이상이더라도 다음 학기 학점초과이수가 불가하며, 4.00 이상이더라도 학기우등생 대상에서 제외됨)
  ③ 철회는 학기 당 2과목까지만 신청 가능 (8학기 초과자의 경우에도 예외 없음)
  ④ 철회기간에 철회한 과목은 해당 학기에 다시 수강하거나, 다른 과목으로 대체 신청할 수 없음.
  ⑤ 아래 사항 중 1가지라도 해당하는 경우 철회 불가 (8학기 초과자의 경우에도 예외 없음)
    - 학기 당 2과목을 초과하여 철회신청하려는 경우
    - 철회 신청으로 인해 해당 강좌 수강인원이 폐강기준 미만이 되는 경우 (폐강기준은 아래 참고)
      (ex. 본인을 포함하여 수강인원이 10명인 전공과목의 경우, 철회신청 시 수강인원이 9명이 되기 때문에 철회 불가)
    - 철회 신청으로 인해 본인 총 수강학점이 학기 당 최저 이수학점 미만이 되는 경우 (최저 이수학점은 아래 참고)

  ■ 폐강기준 (학칙에 관한 시행세칙 제31조)
    가. 전공: 수강인원 10명 미만
    나. 교양: 수강인원 20명 미만
        (단, 일반교양의 인문학, 사회과학, 자연과학, 융․복합학문, 문화/예술영역의 경우 30명 미만)
  ■ 수강신청 학점 (학칙 제35조)
    가. 졸업학점이 130학점인 학부(과) 학생: 최저 12학점
    나. 졸업학점이 135-140학점인 학부(과) 학생: 최저 15학점
    다. 졸업학점이 150학점인 학부(과) 학생: 최저 15학점
  ※ 4학년 1학기에는 12학점 이상 수강신청해야 함.
  ※ 최종학기에는 수강신청 학점 하한선은 없으나, 반드시 1과목 이상 수강신청해야 함.

9. 기타 유의사항:
  - 등록을 필한 후 한 과목도 수강신청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학칙에 의거한 제적 대상이므로, 반드시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 - 멀티 로그인 및 매크로 등의 비정상적인 접근 시도 시, 수강신청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  - 교수-자녀 간 수강 안내(교육부 권고사항): 수강하려는 과목 담당교수의 자녀인 경우, 가급적 수강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단, 부득이하게 수강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소속 학과/전공 행정실에 확인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0. 문의사항: 공지사항 우측 하단 “한림Q&A 문의하기” 게시판을 통해 문의